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나기차즈케(ウナギ茶漬け)

일본의 여름은 장어의 계절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삼복에 삼계탕을 먹듯이 일본 사람들은 더운 여름한철을 나는 힘을 장어에서 얻는다고 하며 각종장어요리 와 덮밥으로 건강을 지켜갑니다. 여름에 인기절정인 장어구이덮밥을 추운겨울에 맞..

햄버거 덮밥
햄버거 덮밥 2009.12.22

햄버거를 만들어 덮밥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요리는 일본 전통요리와는 거리감은 있지만, 일본의 덮밥 종류와 인기로 볼 때,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무순과 온센타마고를 얹어서 일식화하였습니다. 남녀노소가 좋아할 수 ..


재 료(8인분)
감자........1k / 양파.......250 g(대1개) / 당근.......50g / 돼지고기......250g(간 것) / 슬라이스 햄 ......적당량 /
후추.......적당량 / 소금...... 1/3작은술 / 밀가루.......1큰술 / 설탕...... 2작은술 / 소금....... 0.5작은술 /
카레가루.......2~3작은술 /
고로케 옷 ( 밀가루 /  달걀 1개 / 물 1컵 / 빵가루 / 소금 / 후추 )


조 리 법

1. 감자의 껍질을 벗겨 랩에 싼 후 전자렌지로 약 10분간 돌린다. 감자가 익으면 뜨거울 때 볼에 넣고 으깨둔다.
(감자를 삶을 경우 껍질을 벗긴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삶는다. 삶아지면 물을 버리고 불에 살짝 올려
수분을 완전히 제거한다)


처음에는 나무주걱으로 으깨다가 나중에는 손으로 직접 세세하게 골고루 으깨준다.
(뜨거우니까 목장갑을 끼고 위생장갑을 끼세요~^^)



2. 양파, 당근, 샐러리를 썰고, 돼지고기는 갈아서 준비해 놓는다. 햄은 일반 슬라이스 햄을
준비해도 되고 스모그햄을 준비한 경우 얇게 슬라이스 해 둔다.



3.프라이팬에 식용유를 1큰술 넣고 고기, 당근, 양파 순으로 볶는다.



4. 야채와 고기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소금 0.5작은술, 설탕 1작은술, 후추 적당량을 넣고 조미한다.
조미를 한 후 밀가루 1큰술을 뿌리고 가볍게 볶는다.




5. 앞에서 으깨둔 감자에 볶은 야채고기를 섞는다. 섞는 도중 설탕 1작은술과 소금 0.5작은술을
더해 손으로 골고루 혼합한다. (이때 간을 본다. 이때 간이 안 맞거나 맛이 없으면 안된다)



6. 혼합한 것의 반을 다른 볼에 옮겨 카레가루 2~3작은술을 더해 혼합한다.
카레가루는 많이 넣으면 맛있다.(너무 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 각각의 재료를 코로케 형태로 만듭니다. 카레를 넣지 않은 감자에는 슬라이스 햄을
양쪽에 붙이고 튀김옷을 입히면 독특한 형태의 고로케가 완성된다.(강추)



8. 볼에 밀가루 적당량을 넣어 뭉쳐진 고로케에 가볍게 묻힌다.



9. 달걀 1개에 물을 200cc 정도 더해 혼합한 것을 (7)의 볼에 넣고 밀가루를 더해 튀김옷
정도의 농도로 만든다. 가볍게 소금과 후추를 친다.



10. 밀가루를 묻힌 고로케를 8에 넣고 묻힌 후, 빵가루에 얹어 빵가루 옷을 입힌다.
    재료가 따뜻할 때 튀기면 내용이 삐져나오기 때문에 냉장고에 넣어 식힌다.


 

11. 170℃의 기름에 넣어 노르스름하게 튀긴다. 다 익힌 속재료이므로 튀김옷이 예쁘게 튀겨지면 건진다.

완성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