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나기차즈케(ウナギ茶漬け)

일본의 여름은 장어의 계절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삼복에 삼계탕을 먹듯이 일본 사람들은 더운 여름한철을 나는 힘을 장어에서 얻는다고 하며 각종장어요리 와 덮밥으로 건강을 지켜갑니다. 여름에 인기절정인 장어구이덮밥을 추운겨울에 맞..

햄버거 덮밥
햄버거 덮밥 2009.12.22

햄버거를 만들어 덮밥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요리는 일본 전통요리와는 거리감은 있지만, 일본의 덮밥 종류와 인기로 볼 때,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무순과 온센타마고를 얹어서 일식화하였습니다. 남녀노소가 좋아할 수 ..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소시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맛은 일반 인스턴트 소시지와는
조금 다를수 있게지만, 나름대로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야외 피크닉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한번 만들어 보세요. 정말 간편합니다. 술안주나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아주아주 좋습니다.




재료

돼지고기(간 것) 330g(지방이 있는 것이 좋다) / 소금 2작은술 / 얼음물 2큰술 / 우유 1큰술 /
양파 30g / 마늘 1조각 / 설탕 2/3작은술 / 레몬즙 1작은술 / 파슬리 적당량

<향신료>
백후추, 흑후추, 바질, 파프리카, 세이지,육두구씨(각 소량씩)

조리법

1. 양파는 잘게 썰어 놓고 마늘은 다져놓는다. 파슬리를 잘게 썰고 조미료, 향신료를 준비한다.


 

2. 양파, 마늘, 설탕, 백후추, 흑후추, 육두구씨 그 외 좋아하는 향신료를 더해 혼합한다.
그리고 잘게 썬 파슬리를 혼합한다.



3. 그 다음 소금과 차가운 우유와 얼음물, 레몬즙을 더해 골고루 혼합한다.



4. 고기덩어리를 손으로 쳐가며 안의 공기를 빼면서 홀쭉하고 길게 만들어 랩으로 싸놓는다. 

(밖에서 먹는 경우는, 랩 대신에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하면, 그대로 가지고 갈 수 있으므로 편리.)


6. 김이 나는 찜통에 소세지를 늘어놓고 찜통과 뚜껑사이에 젓가락을 껴서 뚜껑이 약간 열린 상태에서
중불로 20분간 찐다. (너무 뜨거우면 육즙이 밖에 나와 바삭바삭하게 되므로 뚜껑에 틈새를 내어 찐다.)



7. 소시지를 찜통에서 꺼내어 랩이 싸인 채로 식힌다.



8. 그대로 먹어도 되고 가볍게 기름에 볶아서 먹어도 좋다. 기호에 맞게 양겨자나 토마토케첩을 곁들인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