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나기차즈케(ウナギ茶漬け)

일본의 여름은 장어의 계절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삼복에 삼계탕을 먹듯이 일본 사람들은 더운 여름한철을 나는 힘을 장어에서 얻는다고 하며 각종장어요리 와 덮밥으로 건강을 지켜갑니다. 여름에 인기절정인 장어구이덮밥을 추운겨울에 맞..

햄버거 덮밥
햄버거 덮밥 2009.12.22

햄버거를 만들어 덮밥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요리는 일본 전통요리와는 거리감은 있지만, 일본의 덮밥 종류와 인기로 볼 때,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무순과 온센타마고를 얹어서 일식화하였습니다. 남녀노소가 좋아할 수 ..

일본에 여행다니다 보면 흔히 접할 수 있는 일본식 절임입니다. 일본식 김치라기 보다도 일본식 야채절임이 어울리겠네요. 재료나 만드는 법에서 우리나라 백김치와는 좀 다른 면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일본사람이 운영하는 이자카야에서는  찾아볼 수 있는 요리인데요. 나름대로 풍미가 있고 좋아하는 사람도 많다고 느껴지네요.


▶ 만드는 방법 

 

1


배추 뿌리 부분에 칼집을 넣고 손으로 갈라서 반으로 떼어 냅니다.
(작은 배추면 4등분하고 큰 배추면 6등분합니다)

2


뿌리에 있는 배추 흰 부분에 소금을 사이사이 뿌려 넣고  배추를 볼에 겹쳐 놓습니다. 
2~3시간 정도 경과하면 물이 나오므로, 위아래를 서로 바꿔서 상하를 돌려줍니다. 

3


2~3시간 더 경과하면, 배추가 완전히 절여지므로 채에 걸러 물기를 거릅니다. (짜면 안 됩니다. )

 

4


물 600cc에 다시마, 멸치, 가다랑어포를 넣어 끓인 후, 국물만 빼내어 식혀둡니다.

5


당근과 국물용으로 사용한 다시마를 얇게 채를 썰어 놓습니다. 그리고 빨강 고추는 잘게 자르고
마늘은 다져놓습니다. 오이와 가지는 1cm크기로 잘라 나둡니다.

6



채에 걸러둔 배추를 용기에 늘어놓고 배추 사이에 오이와 가지를 껴 넣고, 당근, 다시마,
마늘 순서로 겹쳐서 올려놓습니다. 이때 새 다시마를 가위로 잘라 더하면 맛이 좋아집니다.

7


식혀놓은 국물에 소금 2큰술, 설탕 스푼 2배위(기준), 설탕 0.5 작은술을 넣고
혼합한 다음 위에서부터 부어넣습니다.

8



용기 위를 랩으로 싸고 평평한 접시를 올려둔 후, 뚜껑을 덮어 서늘한 장소에 놔둡니다.
(계절에 따라 약 3~10일 사이에 먹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