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나기차즈케(ウナギ茶漬け)

일본의 여름은 장어의 계절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삼복에 삼계탕을 먹듯이 일본 사람들은 더운 여름한철을 나는 힘을 장어에서 얻는다고 하며 각종장어요리 와 덮밥으로 건강을 지켜갑니다. 여름에 인기절정인 장어구이덮밥을 추운겨울에 맞..

햄버거 덮밥
햄버거 덮밥 2009.12.22

햄버거를 만들어 덮밥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요리는 일본 전통요리와는 거리감은 있지만, 일본의 덮밥 종류와 인기로 볼 때,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무순과 온센타마고를 얹어서 일식화하였습니다. 남녀노소가 좋아할 수 ..

일본식 덮밥으로 하기엔 좀 생소한 덮밥이네요. 두부의 양과 명란젓의 양을 조절하여 맛을 만들어보는 것도 재미나겠네요. 전체적으로 레시피 재료는 좀 싱거운 것 같습니다. 초밥용 간장을 곁들이면 더 맛있을 것 같네요.





▶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물을 넣고 두부를 넣은 후, 중불에 끓입니다.
두부가 익으면, 식혀 헝겊에 넣고 물기를 가볍게 짜냅니다.


2



명란젓은 갈라 내용물만 빼내어 청주, 마요네즈 그리고 물기 짜낸 두부와 ]
혼합하여 우선 냉장고에 보관해 둡니다.


3


양배추는 3cm 길이로 얇게 잘라놓습니다. 숙주나물은 물에 담가두어
아삭하게 만듭니다. 긴 경우는 반으로 잘라냅니다.

4



생 표고버섯은 꼭지를 따내고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잘게 썰어 놓습니다.
또한 오이는 어슷썰기로 잘라 채를 칩니다.


5


냄비에 소금을 넣고 끓이 후, 잘라 놓은 양배추와 표고버섯을 살짝 데친 후,
채에 걸로 물기를 제거한 후, 후추를 쳐서 식힙니다.(국물은 버리지 말 것)


6


새우는 소금으로 씻은 후, 야채를 데친 국물에 넣어 삶습니다. 그 다음 머리와 껍질을 제거합니다.


7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릇에 밥을 담고 데친 야채를 넓게 펴서 담습니다. 그 다음 그릇의 반에 명란주부를 언고
새우로 장식합니다. 기호에 따라 간장을 쳐서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