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나기차즈케(ウナギ茶漬け)

일본의 여름은 장어의 계절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삼복에 삼계탕을 먹듯이 일본 사람들은 더운 여름한철을 나는 힘을 장어에서 얻는다고 하며 각종장어요리 와 덮밥으로 건강을 지켜갑니다. 여름에 인기절정인 장어구이덮밥을 추운겨울에 맞..

햄버거 덮밥
햄버거 덮밥 2009.12.22

햄버거를 만들어 덮밥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요리는 일본 전통요리와는 거리감은 있지만, 일본의 덮밥 종류와 인기로 볼 때,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무순과 온센타마고를 얹어서 일식화하였습니다. 남녀노소가 좋아할 수 ..

일본의 여름은 장어의 계절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삼복에 삼계탕을 먹듯이 일본 사람들은 더운 여름한철을 나는 힘을 장어에서 얻는다고 하며 각종장어요리 와 덮밥으로 건강을 지켜갑니다. 여름에 인기절정인 장어구이덮밥을 추운겨울에 맞게 따끈한 국물을 곁들인 차즈케 (차말이밥) 으로 만들어 보았읍니다. 차즈케는 본래, 식은 밥을 맛있게 먹기 위하여 녹차 등을 밥에부어 매실절임이나 자반 연어등 고명을 올려먹는 간단한 일본 식사로서 야식이나 간단한 식사로 인기있는 깔끔한 일본 가정식 중의 하나입니다. 이러한 차즈케에 달걀과 구운장어를올려 가다랑어 육수로 마무리하니 보기에도 화려한 호화판 국밥이 되었읍니다. 한번에 국물에 다 말아드시는 것보다 소스를 뿌려 비벼가면서 반쯤 드시고 나머지 반을 국물에 말아 마무리 하시면 더 맛있는 한끼 식사가 될 거 같습니다. 겨울철 우나기 차즈케로 건강도 유지하시고 떨어지기 쉬운 입맛도 돋우시기 바랍니다.
 



▶ 만드는 방법

1


장어구이는 프라이팬에 넣고 불에 올린 후, 청주 2큰술을 넣고 뚜껑을 덮어 12분간 찜을 합니다.

2


그 다음 장어소스 2큰술을 넣고 골고루 묻힌 후, 폭 1cm정도로 자릅니다.

 3


따끈따끈한 밥에 장어소스 4~6큰술을 넣고 골고루 잘 혼합합니다.

 4


그릇에 달걀 3개, 청주 1큰술, 미림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육수 1큰술을 넣고 혼합하여
프라이팬에 구워 사진과 같이 달걀 고명을 만듭니다.  

 5


그릇에 양념한 밥을 넣고 달걀 고명을 얹은 후, 장어구이를 얹습니다.
그 다음 잘게 썬 대파와 김, 그리고 와사비를 적당량 얹습니다.

6


마지막으로 다시마와 카츠오부시를 우려낸 뜨거운 국물과 함께 내면 완성입니다.
밥에 국물은 넣어 함께 말아서 먹으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반쯤 먹다가 국물을 넣어 드셔도 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