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나기차즈케(ウナギ茶漬け)

일본의 여름은 장어의 계절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삼복에 삼계탕을 먹듯이 일본 사람들은 더운 여름한철을 나는 힘을 장어에서 얻는다고 하며 각종장어요리 와 덮밥으로 건강을 지켜갑니다. 여름에 인기절정인 장어구이덮밥을 추운겨울에 맞..

햄버거 덮밥
햄버거 덮밥 2009.12.22

햄버거를 만들어 덮밥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요리는 일본 전통요리와는 거리감은 있지만, 일본의 덮밥 종류와 인기로 볼 때,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무순과 온센타마고를 얹어서 일식화하였습니다. 남녀노소가 좋아할 수 ..

재료
육수는 다시마와 카츠오부시를 넣어 우려낸 국물을 베이스로 하면 간편하다. 표고버섯이 작은 경우는 6~8토막 정도 준비를 한다.
[버섯돈가츠]
돼지 목살로스 ……160 g
표고버섯……큰것 4개
양파……1/2개
쪽파……2뿌리(없으면 대파로 대용)
소금, 후추……각각 조금
계란……2개
다시마와 카츠오부시 기본육수……적당량
간장…… 3큰술
미림……3큰술
설탕……1큰술

[튀김옷]
밀가루, 빵가루……각 적당량
푼 달걀……1/2개분
튀김용 기름……적당량
따뜻한 밥……4 인분
조각 김……적당량

조리법

1. 표고버섯은 크기에 따라 반절 또는 3등분하여 자른다. 양파는 1cm두께의 반달 모양으로 잘라 놓고 쪽파는 어슷썰기로
       썰어놓는다.


2. 넙적한 접시에 소금, 후추를 뿌려 놓고 그 위에 돼지고기를 펼쳐 늘어놓고 또 다시 위에서 소금과 후추를 적당히 뿌린다.
       그 다음 돼지고기로 표고버섯을 넣고 빙글빙글 감는다.
       (TIP: 구석부터 꼼꼼히 제대로 감아 주세요. 표고버섯이 작은 경우는 2 조각 정도 넣는다)


3. 표고버섯을 만 돼지고기를 밀가루에 묻혀 푼 달걀에 묻히고 빵가루를 입한다.

4. 180도의 튀김용 기름에 빵가루 입힌 고기를 넣고 노릇노릇 해 질 때까지 튀겨 기름기를 뺀 후, 2~3 등분 정도의 한 입 크기
       로 둥글게 잘라 준비해 놓는다.  
(TIP: 둥글게 자르면 겉보기에도 예뻐 보입니다.)


5. 조그마한 냄비에 미리 준비한 육수(다시마, 카츠오부시육수)에 간장, 미림, 설탕을 넣고 양파, 버섯돈가츠를 순서대로
       넣고 화력 센 불로 끊인다.


6. 전체적으로 끓어오르면 푼 달걀 2/3양을 돌려가며 넣고, 쪽파(장식용으로 조금 남겨둔다)를 넣고 1분정도 달걀이 완숙이
      될 때 까지 끓인다. 달걀이 완숙이 되면 나머지 푼 달걀을 넣고 반숙 상태가 되면 불을 끈다.
      (TIP:계란은 2회로 나누어 넣고 첫 번째에 넣은 계란은 완전히 익히고 두 번째 넣은 계란은 반숙 상태가 되면 완성입니다)


7. 그릇에 밥을 담고, 그 위에 조각 김을 얹히고 완성된 번호6)의 순서로 올리고, 썰어놓은 쪽파를 뿌립니다.
        (TIP: 조각 김을 얹으면, 먹을 때 입맛을 살려주는 것이 일미입니다.)


완성!
계란이 반숙이었을 때 드십시오! 담을 때는 돈가스의 단면이 보이도록 담아보세요.